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미어캣 유저 여러분,

주식회사 유니브 대표이사 정재원입니다.

 

저희 유니브에서는 오늘 새로운 커뮤니티, 미어캣을 런칭하고자 합니다.

 

미어캣은 현재는 하나의 웹사이트이지만, 저희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하나의 서비스로 키워낼 것입니다.

 

기존의 연결고리에서 미어캣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변경하여 런칭하는 것에 앞서서, 미어캣은 어떤 비전을 갖고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지 여러분께 말씀드리려 합니다.

 

미어캣은 “새로운 10대”를 위한 수험생 커뮤니티입니다.

 

저희가 정의한 새로운 10대란,

“많은 양의 정보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스스로 판단하는 힘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제가 10대였던 시절과는 달리, 지금의 10대에게는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고, 새로운 10대는 이러한 정보들을 잘 소화해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더 이상 10대는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더 이상 “부모님께서 시키셔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셔서”라는 이유로 본인의 생각, 가치관과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10대는 능동적으로 본인의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고, 이에 필요한 작업을 스스로 판단하여 결정합니다.

 

10대는 변화하였지만, 오래전부터 존재했던 수험생 커뮤니티들은 그다지 변화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방송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새로운 10대를 위한 수험생 커뮤니티, 미어캣을 만들었습니다.

 

미어캣은 여러분들의 판단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되고, 유통되는 매체입니다.

 

입시를 끝낸 선배들의 자료, 최신 입시 경향을 담은 뉴스, 다양한 교육 상품에 대한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해 나가려 합니다.

 

저희 유니브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려 노력할 것이지만, 무엇보다 미어캣 유저분들의 활발한 참여가 간절합니다.

 

아래 미어캣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에 공감해주신다면, 앞으로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미어캣은 어떤 커뮤니티인가?

 

미어캣은 콘텐츠가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미어캣은 기존 커뮤니티들과는 다르게, 수험생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것입니다. 콘텐츠는 비디오, 텍스트, 라이브 등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왜냐하면, 10대를 위한 콘텐츠 제작은 유니브가 가장 잘하고, 잘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미어캣은 성장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미어캣은 기존 커뮤니티들과는 다르게, 유저와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즉각적으로 개선하며, 유저분들과 함께 서비스를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 앱이 출시되는 날, 여러분들과 함께 뿌듯해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아프리카TV 학과소개 방송으로 시작해, 끊임없이 구독자분들과 소통하며 지금의 연고티비를 만들어온 것처럼, 유저와의 소통 역시 유니브가 가장 잘하고 잘해야 하는 일입니다.

 

미어캣은 건강한 커뮤니티입니다.

 

사실 다른 유튜브 채널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새삼 연고티비 구독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저희는 아마 연고티비의 구독자분들, 나아가서 유니브의 다양한 채널의 구독자분들이 현재 유튜브 시청자층 중에서 가장 건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저희의 고민을 함께 나눠주시고, 제작과정 상의 고충을 이해해주시고, 애정 어린 조언을 해 주십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서로 존중하고 매너를 지키려 노력합니다.

 

미어캣도 서로 존중하고 매너를 지키며, 서로 보듬어줄 수 있는 건강한 커뮤니티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왜 미어캣을 만들었는가?

 

자체 콘텐츠 플랫폼 부재의 한계

 

지금까지 유니브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해왔습니다. 외부 플랫폼을 이용하면 자체 플랫폼을 보유하는 것보다 리스크를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 플랫폼의 정책이나 환경에 맞춰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정적으로,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고 싶은 콘텐츠가 더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미어캣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잘 성장시키고 여러분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려 노력할 것 입니다.

 

연고티비는 이미 하나의 네트워크

 

2016년을 시작으로 연고티비가 성장하면서, 연고티비 채널은 하나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가는 중입니다.

 

종종 연고티비 합류를 목표로 연고대 진학을 꿈꾸는 구독자분들이나, 연고티비에 출연 또는 협력하여 더 많은 수험생을 돕고자 하는 분들을 뵙니다.

 

조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놀랍고 감사한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이런 네트워크를 더 탄탄히 구축해 나갈 수 있는 장치가 없었습니다. 최근에 진행한 연고티비 신입 크리에이터 리크루팅에서도 규모와 인력의 한계로 더 많은 분을 크리에이터로 모시지 못했던 것이 가장 아쉽고 안타까웠습니다.

 

그런 귀한 분들을 이제 미어캣을 통해 많이 모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미어캣은 입시를 전후로 후배가 도움을 받은 만큼 선배가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하나의 터전, 네트워크가 되려고 합니다.

 

우린 모두 미어캣입니다.

 

우린 모두 입시라는 과정을 거치며, 치열하게 이를 극복해 나갑니다.

 

그 과정에서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주변을 탐색하고, 서로를 돕습니다.

 

수험생은 대학을 전후로 자신만의 커리어 트랙과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끊임없이 정보를 모니터링하며, 탐구하고 서로 도와야 합니다.

 

저를 비롯한 대학생, 더 나아가서 모든 선배들은 조금씩 다르지만 결과적으로 같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많은 고민과 경험을 갖고 있는 만큼 이를 후배에게 공유해야 합니다.

 

또한, 같은 과정을 겪고 있는 지금의 수험생분들도 서로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서로 의지하고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된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혼자와 함께는 분명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미어캣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함께 돕고 성장합시다.

 

감사합니다

정재원 드림